전 분기 대비해서는 매출은 1.4% 감소했으나 영업이익은 287% 증가했다.
LG하우시스는 1분기 경영실적과 관련해 “유통채널 다변화를 통한 건축자재 매출 확대, 미국·중국 등 전략시장 중심 해외사업 호조, 자동차소재부품 성장 지속 등의 영향으로 전년 동기 대비 매출 및 이익이 개선됐다”고 밝혔다.
LG하우시스는 2분기 전망에 대해 공동주택의 수직증축 리모델링 시작에 따른 친환경 및 에너지절감 건축자재 판매 확대를 기대하고 있다.
특히 고기능소재 및 자동차소재부품 부문의 성장 가속화, 지속적인 원가 혁신과 수익성 개선 노력 등을 통해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했다.
최원영 기자 lucas201@
뉴스웨이 최원영 기자
lucas201@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