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 서울 11℃

  • 인천 11℃

  • 백령 7℃

  • 춘천 12℃

  • 강릉 13℃

  • 청주 12℃

  • 수원 10℃

  • 안동 16℃

  • 울릉도 13℃

  • 독도 13℃

  • 대전 12℃

  • 전주 13℃

  • 광주 13℃

  • 목포 13℃

  • 여수 15℃

  • 대구 18℃

  • 울산 19℃

  • 창원 17℃

  • 부산 16℃

  • 제주 13℃

팔도 '뿌요소다', 재출시 1년 만에 누적 판매량 1천만개 돌파

팔도 '뿌요소다', 재출시 1년 만에 누적 판매량 1천만개 돌파

등록 2022.05.27 14:59

김민지

  기자

사진=팔도 제공사진=팔도 제공

팔도는 '뿌요소다'가 재출시 1년 만에 누적 판매량 1000만개를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

뿌요소다는 팔도가 뉴트로 트렌드에 맞춰 24년 만에 재출시한 음료다. 1998년 출시 당시 아이들을 위한 소형 페트병(245㎖) 디자인과 CM송이 큰 사랑을 받았다.

재출시 당시에는 MZ 세대를 중심으로 SNS와 숏폼 콘텐츠(Short-form Contents)에서 뿌요소다 광고 관련 콘텐츠가 큰 화제를 모았다. 한 숏폼 영상 플랫폼에서 뿌요소다 해시태그 영상은 약 5700만 건에 이른다.

제품군도 다양화했다. 지난해 7월 소비자 요청에 따라 시그니처 맛인 '소다향'을 추가로 선보이며 과거 제품 라인업을 완성했다. 팔도는 여름을 앞두고 '뿌요소다 솜사탕향'을 새롭게 선보인다.

김성희 팔도 마케팅 담당자는 "최근 복고트렌드와 함께 콘텐츠를 새롭게 재해석해 출시한 상품들이 인기다"며 "추억을 자극하고 현재 트렌드를 동시에 만족시킬 수 있는 제품으로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