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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오롱FnC 시리즈, 열두 번째 웜하트 캠페인

코오롱FnC 시리즈, 열두 번째 웜하트 캠페인

등록 2022.05.25 09:37

천진영

  기자

김희수·마이큐·한나워렌 MZ세대 선호 작가와 협업제 3회 웜하트 필름 펀드 접수, 국내 독립영화 후원

사진=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 제공사진=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 제공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남성복 브랜드 시리즈는 이번 시즌 열두번째 웜하트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2011년부터 시작된 웜하트 캠페인은 아티스트와의 컬래버레이션 상품 판매를 통해 소외된 문화 예술 산업을 후원하는 프로젝트다. 2020년부터는 웜하트 필름펀드를 조성해 국내 독립 영화를 후원, 웜하트 캠페인을 공고히 하고 있다. 2022년 S/S시즌에는 MZ 세대가 선호하는 작가 김희수와 마이큐(MY Q), 한나워렌 세 명의 아티스트와 함께 한다.

이들 작가는 일상 속에서 느껴지는 다양한 감정을 자신만의 독특한 시각으로 해석하는 것이 특징이다. 시리즈는 세 작가의 작품 2점씩을 선택하여 총 6가지 반팔 티셔츠에 담아냈다. 작품 자체의 감성을 살리기 위해 화이트, 베이지, 블랙, 오랜지 등 각 작품에 어울리는 바탕색으로 티셔츠의 컬러를 선정했다.

시리즈는 웜하트 티셔츠 판매 수익금의 일부를 웜하트 필름 펀드 조성에 사용한다. 그간 소외된 다양한 문화사업에 후원을 진행했던 시리즈가 2020년부터 웜하트 필름 펀드를 통해 국내 독립 단편 영화 및 단편 다큐멘터리 후원에 나선 것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2020년 최종인 감독의 소금, 임다슬 감독의 깜박 깜박, 작년에는 박종우 감독의 EX MACHINA, 류정석 감독의 알로하를 선정해 지원했다. 올해로 3회를 맞는 웜하트 필름 펀드는 오는 6월 24일까지 이메일로 접수 받고 있으며, 서류 심사에 따라 두 편 내외 선정 및 제작비를 지원한다.

유동규 시리즈 브랜드 매니저는 "시리즈는 웜하트 캠페인을 통해 곳곳에 도움이 필요한 문화사업을 지원해왔고, 2020년부터는 독립영화 제작 지원으로 한국 영화산업의 저변을 확대하기 위한 작은 노력으로 웜하트 필름펀드를 진행하고 있다"며 "시리즈는 이 펀드를 통해 한국의 실력 있는 제작자들이 좋은 영화를 만들고 관객들에게 널리 알려질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뉴스웨이 천진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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