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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 동양생명, AI컨택센터 오픈···신속한 답변으로 고객 편의성 제고

금융 보험

동양생명, AI컨택센터 오픈···신속한 답변으로 고객 편의성 제고

등록 2021.11.08 11:44

이수정

  기자

지난해 네이버클라우드와 MOU 체결 후 첫 성과

동양생명, AI컨택센터 오픈···신속한 답변으로 고객 편의성 제고 기사의 사진

동양생명이 네이버클라우드와 손잡고 고객 상담에 인공지능 기술을 결합한 AI 컨택센터를 오픈했다고 8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네이버클라우드와 ‘클라우드 기반 AI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상호업무협약(MOU)’ 체결 후에 거둔 첫 성과다.

동양생명 AI 컨택센터는 네이버클라우드의 ‘CLOVA AiCall’ 솔루션에 보험 서비스를 접목시켜 해피콜 등 고객 상담 문의에 AI를 통한 응대를 제공한다. 이번 AI 컨택센터 오픈을 통해 대표적으로 ▲빈번한 문의 등에 단순·반복적 답변 자동화 ▲표준 스크립트 기반 신계약 체결 건 완전 판매 모니터링 ▲납입기한 통보 또는 서류 보완 안내 등과 같은 고객 안내성·통지성 업무 자동화 서비스가 가능해졌다.

이로써 동양생명은 고객에게 통상적인 컨택센터 운영시간 종료 후에도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돼 고객들의 편의성이 한층 개선되고, 고객 상담 요청 방식에 맞춘 최적의 응대를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동양생명 관계자는 “AI 컨택센터 오픈을 통해 고객 편의성과 업무 효율성을 동시에 개선해 고객들에게 한차원 높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당사는 앞으로도 ‘고객 건강과 행복을 지키는 수호천사’로서 고객 만족 극대화를 위해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CLOVA AiCall'은 예약 문의 및 만족도 조사 등 다양한 고객 응대 업무를 스마트하게 수행할 수 있는 클라우드 기반 AI 컨택센터 솔루션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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