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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신라호텔, 추석 앞두고 호텔 케이크 판매량 ‘껑충’

서울신라호텔, 추석 앞두고 호텔 케이크 판매량 ‘껑충’

등록 2021.09.15 14:40

김다이

  기자

패스트리 부티크. 사진=서울신라호텔 제공패스트리 부티크. 사진=서울신라호텔 제공

코로나 추석이 2년 째 이어지면서 민족 대명절의 풍경이 신풍속도를 보이고 있다. 가족간의 만남이 제한되면서 온라인 성묘나 차례와 같은 새로운 문화가 나타났고, 비대면 상품의 인기에 힘입어 이색 선물세트가 다양하게 등장하고 있다.

특히, 호텔업계에서는 추석 연휴에 케이크 판매량이 급증했다. 서울신라호텔의 베이커리 ‘패스트리 부티크’가 지난해 추석 연휴를 포함한 일주일간의 케이크 판매량을 분석해본 결과, 코로나19 발생 이전인 2019년 동기간에 비해 약 25%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올해 연휴는 주말과 이어지는 징검다리 휴일까지 활용하면 최대 열흘 가까이 쉴 수 있어 케이크 판매에 더욱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업계에서는 명절의 케이크 판매량 증가가 코로나19로 인해 가족 모임이 제한되었던 것에 원인이 있는 것으로 보고 있다. 팬데믹 이전 가족간의 교류가 많았던 시기에는 고향에 모여 명절음식을 나눠먹는 정도였지만, 올해 추석은 오랜만에 가족과 만나는 기회인 만큼 추석의 의미를 넘어 가족과의 만남 그 자체를 기념하기 위해 케이크를 준비하는 것으로 분석된다.

서울신라호텔 관계자는 “코로나19 이후 테이크아웃 상품들로 구성된 베이커리의 연간 판매량이 성장세인데, 특히 설·추석 등 우리 고유의 명절에 판매량 급증은 고무적”이라며 “전통적인 케이크 성수기인 성탄절·밸런타인데이에 이어 내년에는 명절을 겨냥한 특별 케이크를 선보일 수 있도록 구상 중”이라고 말했다.

뉴스웨이 김다이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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