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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 조용병 신한금융회장 “기업 철학을 ESG 중심으로 전환할 것”

금융 은행

조용병 신한금융회장 “기업 철학을 ESG 중심으로 전환할 것”

등록 2021.09.02 12:37

수정 2021.09.02 12:54

한재희

  기자

그룹 창립 20주년 국제콘퍼런스 개최ESG 및 디지털에 대한핵심 이슈 논의그룹 ESG 브랜드 새로운 슬로건 발표

신한금융그룹은 2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롯데호텔에서 그룹 창립 20주년을 맞아 세계경제연구원과 함께 ESG-디지털 국제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 신한금융그룹 조용병 회장이 기념사를 하고 있다. 사진=이수길 기자 leo2004@newsway.co.kr신한금융그룹은 2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롯데호텔에서 그룹 창립 20주년을 맞아 세계경제연구원과 함께 ESG-디지털 국제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 신한금융그룹 조용병 회장이 기념사를 하고 있다. 사진=이수길 기자 leo2004@newsway.co.kr

조용병 신한금융그룹 회장이 “ESG와 디지털 기반의 연결을 통해 더 나은 사회로 나아가는데 있어 신한도 기업의 철학을 ESG 중심으로 전환해 국가적 전환에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 회장은 2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롯데호텔에서 그룹 창립 20주년을 맞아 세계경제연구원과 함께 개최한 ‘ESG-디지털 국제컨퍼런스’ 환영사에서 “지속가능한 성장을 향한 혁신의 속도는 펜데믹을 계기로 더욱 빨라지고 있으며 그 변화의 기준은 바로 ESG와 디지털이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또 신한금융은 이날 그룹의 새로운 ESG 브랜드 슬로건 ‘Do the Right Thing for a Wonderful World’를 발표했다.

이번 컨퍼런스는 ‘포스트 펜데믹 시대의 대항해(大航海) : ESG경영과 디지털 융합을 넘어’라는 주제로 국내외 ESG 및 디지털 분야의 석학들과 글로벌 기업 전문가들이 함께 참여했다.

이번 컨퍼런스에는 ESG 관련 국내 금융정책을 주도하는 금융위원회의 고승범 위원장과 이주열 한국은행 총재가 축사를 통해 참여해 ESG와 디지털 분야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했다.

개회 특별연설을 맡은 UN지속가능성장네트워크 회장이자, 콜롬비아대 석좌교수인 제프리 삭스(Jeffery Sachs)는 “전세계는 빠른 속도로 탄소중립(Net-Zero)을 확보해야 하며 그 중에서도 한국의 국제적인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현 UN 기후변화 특사이자 전 영란은행(BOE) 총재인 마크 커니(Mark Carney)도 컨퍼런스 기조 연설에서 “국제 사회의 탄소중립(Net-Zero) 달성을 위해서는 정부, 기업, 개인 등 모든 이해관계자의 연합(Alliance)이 필수적”이라며 탄소중립을 위한 범국가적인 협력을 촉구했다.

함께 기조연설을 진행한 글로벌 사모투자운용사 KKR의 공동 설립자인 조지 로버츠(George Roberts)는 “KKR은 지난 십년 동안 10억불 이상의 ESG관련 투자를 진행했으며 현재모든 영역에서ESG 투자 기준을 마련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MZ세대가 중심이 되어 이끄는 이 흐름은 자본시장에 있어 중요한 전환점이다”고 강조했다.

이어 ▲ESG 메가트렌드의 정립과제: ESG 투자 및 경영을 위한 최선책과 로드맵 ▲코로나 팬데믹 이후 국제질서 및 세계 경제구도의 재편:미중 관계 변화의 지정학적 함의 ▲디지털 플랫폼 경제의 기회와 도전: 핀테크,테크핀,그리고 금융산업의 미래 ▲기후변화 대응과 친환경 에너지 정책,그리고 금융의 역할의 4개 주제로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참여해 열띤 토론을 진행했다.

한편 신한금융그룹이 새롭게 발표한 ESG 브랜드 슬로건 ‘Do the Right Thing for a Wonderful World’에는 신한의 ESG가치 기준과 ESG를 통해 이루려는 더 나은 미래, 고객과 함께 하겠다는 의지가 담겼다.

신한금융은 ESG 브랜드 슬로건의 의미를 고객들에게 쉽게 전달하기 위해 그룹의 소셜미디어브랜드 채널인 ‘기발한 프로덕션(대한민국의 기회를 발견하는 프로덕션)’통해 새로운 광고 캠페인도 함께 진행한다. 선언편, Green편, Brave편, Fair편 등 총 4편의 광고를 선보였다.

이번 광고 캠페인에는 도쿄올림픽 여자탁구에서 맹활약한 10대 스포츠 스타이자 신한 루키스폰서십, 탁구 국가대표팀 후원 등을 통해 신한금융과 인연을 맺은 신유빈 선수가 나레이션으로 참여했다.

신한금융은 향후에도 그룹의 ESG 경영활동 성과를 ‘기발한 프로덕션’을 통해 고객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할 예정이며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뉴스웨이 한재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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