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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통신비 꼬박꼬박 내면 전자제품 빌려드려요”

LG전자 “통신비 꼬박꼬박 내면 전자제품 빌려드려요”

등록 2021.08.31 10:00

장기영

  기자

통신비 기반 신용평가모형 연내 도입납부 실적에 따라 렌탈 서비스 제공

LG전자는 가전제품 렌탈 서비스인 케어솔루션에 통신비 기반 신용평가모형인 ‘텔코스코어’를 도입한다. 사진=LG전자LG전자는 가전제품 렌탈 서비스인 케어솔루션에 통신비 기반 신용평가모형인 ‘텔코스코어’를 도입한다. 사진=LG전자

앞으로 금융거래 실적이 적은 대학생이나 사회초년생도 통신비만 꼬박꼬박 내면 LG전자의 가전제품을 빌려 쓸 수 있게 된다.

LG전자는 연내 가전제품 렌탈 서비스인 케어솔루션에 통신비 기반 신용평가모형인 ‘텔코스코어’를 도입한다고 31일 밝혔다.

텔코스코어는 계열사 LG유플러스의 통신 빅데이터와 나이스(NICE)평가정보의 신용평가 노하루를 결합한 신용평가모형이다. 금융거래 실적을 바탕으로 신용등급을 평가하는 기존 평가모형과 달리 통신비 납부 실적, 통신 활동 기간, 휴대폰 소액결제 내역 등을 반영한다.

이 같은 신용평가모형 도입에 따라 금융거래 실적이 적은 대학생, 사회초년생, 주부, 노년층 등 이른바 ‘씬파일러(Thin Filer)’ 고객들도 통신비를 연체 없이 꾸준히 납부하면 렌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케어솔루션 서비스를 이용하면 LG전자의 정수기, 건조기, 공기청정기, 스타일러, 식기세척기, 전기레인지, 얼음정수기냉장고, 안마의자, 수제맥주제조기 등 생활가전제품 9종을 초기 구입 비용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LG전자는 케어솔루션 매니저를 통해 정기적인 부품 교체와 위생 관리를 실시하고 있으며, 대여 제품을 늘려나갈 예정이다.

LG전자 한국영업본부 최희승 렌탈케어링경영관리실장은 “더 많은 고객들이 케어솔루션 서비스를 통해 LG전자의 프리미엄 가전제품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웨이 장기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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