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OSS는 YOUA 그룹의 주력 신사업 YOA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최근 각광받고 있는 NFT 시장으로 프로젝트의 규모를 확장함에 따라 개발됐다.
N-BOSS 마켓은 YOUA 그룹, 컬러스타 기술사, 미국에 본사를 둔 무비 플래닛 LLC(이하 무비 플래닛)가 협업해 출시됐다. N-BOSS 마켓을 통해 구매한 창작물은 구매 시 창작자와 구매자의 팬미팅을 포함한 다채로운 이벤트를 제공하는 등 상품에 따라 다양한 서비스를 추가 제공할 방침이다.
소비자들은 N-BOSS 마켓에서 상품을 구매할 시 상품에 대한 디지털 소유권 이전과 실물 상품도 함께 받아 볼 수 있다. 특히 마오타이, 우량애 등 중국 내 고급술과 온라인 인증서의 결합 모델을 통해 상품 검증을 할 수 있어 안정적인 거래가 가능하기 때문에 수집가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YOUA 그룹 측은 기대하고 있다.
YOUA 그룹은 NFT 시장의 활성화를 위한 또 하나의 대안으로 작품이 재판매 될 경우 창작자와 구매자 모두에게 일정한 로열티가 주어지는 ‘구매=혜택’이라는 새로운 판매 공식을 마련했다. 이를 통해 단순, 일시적 거래에 그치지 않고 지속적으로 꾸준한 거래가 이루어지게 할 계획이다.
또한 YOUA 그룹의 N-BOSS는 전 세계를 문화로 연결하는 글로벌 팬덤 서비스도 함께 제공한다. 90개국 150개 영화제 워킹 그룹으로 구성된 할리우드의 ‘Movie Planet’를 통해 다양한 할리우드의 IP와 할리우드 스타들과의 팬 서비스, 나스닥 상장사 ‘컬러테크놀리지’를 통한 중화권 영화 및 콘텐츠의 IP와 중화권 스타들과의 팬 서비스, YOUA 그룹의 ‘케이플레이컨텐츠’를 통해 한류 콘텐츠 및 한류 스타들과의 팬 서비스 등을 제공할 계획을 전했다.
오는 7월 1일 오픈되는 N-BOSS는 베타 버전은 ERC20을 기반으로 구성됐으나, 8월 출시를 목표로 하는 N-BOSS 정식 버전은 ERC, TRC, BSN이 포함된 멀티 체인을 구성할 예정이다. 마켓 내 거래는 YOA 코인으로 가능하다.
헨리 YOA 프로젝트 대표는 “N-BOSS NFT 마켓은 창작자의 팬덤으로 시작하여 창작자와의 소통, 팬사인회, 팬미팅 등을 통해, 창작자와 팬이 오랜 시간 동안 하나의 문화를 만들어가는 팬덤 경제가 구축될 수 있는 더욱 능동적이고 새로운 경제 모델이 될 것”이라며 “많은 글로벌 틱톡커들도 N-BOSS에 참여하여 팬들에게 자신의 창작 영상물과 작품을 제공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N-BOSS 오픈 이후 YOUA 그룹의 투자로 제작되는 다양한 암호화폐(비트코인) 관련 콘텐츠 ‘펌핑타임’, ‘블록스토리’, ‘점핑앤덤핑’, ‘대박가’ 등이 NFT화 되어 소통을 이어갈 예정이다.
뉴스웨이 김수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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