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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켓컬리, ‘2021 아시아 태평양 지역 고성장 기업’ 18위 선정

마켓컬리, ‘2021 아시아 태평양 지역 고성장 기업’ 18위 선정

등록 2021.04.02 16:57

김민지

  기자

마켓컬리, ‘2021 아시아 태평양 지역 고성장 기업’ 18위 선정 기사의 사진

마켓컬리는 파이낸셜 타임즈(FT)와 니케이 아시아(Nikkei Asia)가 선정한 ‘2021 아시아 태평양 지역 고성장 기업’의 500개 기업 중 18위에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파이낸셜 타임즈가 2018년과 2020년에 이어 3번째로 발표한 ‘2021 아시아 태평양 지역 고성장 기업’ 순위는 파이낸셜 타임즈와 글로벌 리서치 전문기관 스태티스타(Statista)가 아시아 태평양의 13개 국가의 기업 중 높은 매출 성장률을 보인 500개 기업의 순위를 조사해 발표한다. 이번 조사에는 니케이 아시아도 참여했다. 이번 순위는 2016년 매출이 10만 달러 이상이고 2019년 매출이 100만 달러 이상인 기업 중 2016년부터 2019년의 연평균 성장률 기준으로 매겨졌다.

마켓컬리의 4년간 총 매출 성장률은 2370.9%, 연평균 성장률은 191.3%로 아시아 태평양 지역 500개 기업 가운데 18위에 올랐다. 이번에 발표한 500대 기업 가운데 국내 기업은 총 22개로 국내 기업 중에서는 3위를 차지했다.

지난해 발표된 조사에서도 11위를 차지했던 마켓컬리는 지난해 이어 올해도 이름을 올렸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선정된 기업은 총 184개 기업으로 컬리는 그중 4위를 차지했다. 국내 기업 중 작년에 이어 올해 다시 선정된 기업은 11곳으로 2년 연속 20위 안에 선정된 기업은 컬리가 유일하다.

마켓컬리의 지난해 매출액은 전년 대비 123.7% 증가한 9530억 원을 기록했다. 마켓컬리는 샛별배송 지역을 넓혀 성장세를 이어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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