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액은 5300억원으로 7.3% 늘었고 당기순이익은 697억원으로 110.7% 증가했다.
오리온은 “2017년 지주회사와 법인을 분할한 이래 영업이익이 1천억원을 넘은 것은 처음”이라며 “3분기 매출로는 창사 이래 사상 최대”라고 소개했다.
한국 법인은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각각 4.4%, 35.0% 증가했다. 신제품과 더불어 착한 포장 프로젝트로 중량을 늘린 제품들이 좋은 반응을 얻었다.
여름철 스낵 성수기에 내놓은 ‘포카칩 햇감자 한정판 3종’이 완판됐고, ‘치킨팝’·‘썬 갈릭바게트’·‘닥터유 단백질바’ 등 신제품도 인기를 얻었다.
오리온은 “4분기에도 가성비 높은 실속 제품 라인업을 강화해 시장 점유율을 확대할 것”이라며 “생수 제품 오리온 제주용암수를 출시해 성장세를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중국 법인은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4.9%, 17.4% 성장했다. ‘야!투도우’(오!감자)와 ‘하오요우취’(스윙칩) 등 기존 브랜드의 신제품이 좋은 결과를 냈다.
베트남 법인은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25.5%, 108.7% 성장해 해외 법인 가운데 뛰어난 성장세를 보였다. 러시아 법인도 초코파이에 힘입어 각각 20.5%, 48.2% 성장했다.
뉴스웨이 이지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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