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 서울 5℃

  • 인천 5℃

  • 백령 6℃

  • 춘천 7℃

  • 강릉 9℃

  • 청주 7℃

  • 수원 5℃

  • 안동 7℃

  • 울릉도 11℃

  • 독도 11℃

  • 대전 7℃

  • 전주 7℃

  • 광주 8℃

  • 목포 9℃

  • 여수 10℃

  • 대구 9℃

  • 울산 10℃

  • 창원 9℃

  • 부산 10℃

  • 제주 8℃

IT 랭키닷컴-스마디움, 블록체인 기반 기업고객 마케팅 ‘맞손’

IT 블록체인

랭키닷컴-스마디움, 블록체인 기반 기업고객 마케팅 ‘맞손’

등록 2018.11.14 17:43

수정 2018.11.14 17:50

이어진

  기자

랭키닷컴-스마디움, 블록체인 기반 기업고객 마케팅 ‘맞손’ 기사의 사진

디지털 시장조사 및 평가 서비스를 운영하는 랭키닷컴과 블록체인 기술 기반 고객 보상형 로열티 프로그램 스마디움은 지난 13일 블록체인 기술 및 사업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양측은 이번 협약을 통해 랭키닷컴이 구축한 빅데이터를 활용한 소비자 패턴 분석 연구, 기업 고객 마케팅 서비스에 대한 스마디움 프로그램 제공, 블록체인 기술의 공동 연구 수행, 광고상품 연결 및 공동판매 등의 사업을 공동 진행키로 했다.

한광택 랭키닷컴 대표는 “최근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다양한 형태의 연구와 사업이 이뤄지고 있지만 실제 활용도가 높지 않았다”면서 “랭키닷컴이 쌓아온 데이터 노하우와 고객 보상형 프로그램 스마디움의 접목으로 보다 완성도 높은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현요셉 스마디움 대표는 “블록체인 기술이 일상생활에서 쉽게 접하고 편리하게 사용될 수 있는 기회”라며 “글로벌 비즈니스의 경험을 바탕으로 지속 가능한 통합 로열티 프로그램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스마디움은 기존 온오프라인 기업 제휴와 별도로 보상 포인트 적립과 사용을 위해 뉴스, 퀴즈, 보상형 광고 등 다양한 모델의 앱을 개발, 로열티 서비스 범위를 넓힌다는 계획이다.

뉴스웨이 이어진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