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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차 “하반기 ‘신차 확대·신흥시장 공략·RV 판매비중” 확대

기아차 “하반기 ‘신차 확대·신흥시장 공략·RV 판매비중” 확대

등록 2018.10.26 10:41

수정 2018.10.26 10:53

윤경현

  기자

기아차 K3 GT. 사진=기아자동차 제공기아차 K3 GT. 사진=기아자동차 제공

기아차는 향후에도 어려운 경영여건이 지속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신차 판매 확대 ▲신흥시장 공략 강화 ▲RV 판매비중 확대 등을 통해 수익성 방어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기아자동차는 26일 3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에서 러시아를 중심으로 주요 신흥국 경기가 최근 회복 조짐을 보이고 있는 만큼 현지 전략 차종을 앞세워 이들 국가에 대한 공략을 보다 강화해나갈 계획이다.

실제 기아차는 오랜 침체를 겪은 뒤 반등하고 있는 러시아 시장에서 수요회복 효과를 빠르게 선점, 3분기 누계 현지 판매가 전년 동기 대비 23.2% 증가한 15만5654대를 기록하며 12.0%의 시장점유율로 업체별 판매순위 2위에 올라있다.

기아차 관계자는 “쏘렌토 상품개선 모델과 스토닉, 니로 등 선전에 힘입어 3분기 누계 기준 전체 매출에서 RV 차급이 차지하는 비중이 전년 대비 2.3%포인트 상승한 40.9%를 기록했다. 신차 투입과 고수익 RV 판매 비중을 꾸준히 높여나가면 수익성이 개선될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웨이 윤경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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