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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면세점, 日 도쿄 시내 면세점 오픈···첫해 매출 1500억 목표

롯데면세점, 日 도쿄 시내 면세점 오픈···첫해 매출 1500억 목표

등록 2016.03.31 20:56

정혜인

  기자

10년 내 일본사업 1조원 규모로 확대향후 일본 내 4~5개 면세점 추가 오픈

롯데면세점 일본 도쿄 긴자점 오픈을 기념해 긴자 제국호텔에서 내외빈이 카가미와리(새로운 출발이나 일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는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왼쪽부터 장선욱 롯데면세점 대표이사. 황각규 롯데그룹 정책본부 운영실장, 최지우 롯데면세점 모델,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 다카하시 히로유키 JTB 사장, 신영자 롯데장학재단 이사장, 시게미츠 마나미. 사지롯데면세점 제공롯데면세점 일본 도쿄 긴자점 오픈을 기념해 긴자 제국호텔에서 내외빈이 카가미와리(새로운 출발이나 일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는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왼쪽부터 장선욱 롯데면세점 대표이사. 황각규 롯데그룹 정책본부 운영실장, 최지우 롯데면세점 모델,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 다카하시 히로유키 JTB 사장, 신영자 롯데장학재단 이사장, 시게미츠 마나미. 사지롯데면세점 제공


롯데면세점이 일본 도쿄에 한국형 시내 면세점을 열고 본격적인 일본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롯데면세점은 31일 일본 도쿄 긴자(銀座) 지역에 시내 면세점 ‘롯데면세점 도쿄 긴자점’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롯데면세점은 개점 첫해 매출 목표를 1500억원으로 잡고 있으며, 향후 다른 지역에 4~5개의 면세점을 추가 개점할 계획이다. 회사 측은 10년 내 일본 면세점 사업 매출이 1조원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내다 보고 있다.

롯데면세점 긴자점은 도쿄 지역 시내 면세점 중 최대인 4396㎡(1337평) 규모로 조성됐으며 시계, 주얼리, 향수, 화장품, 가전제품, 잡화 등 총 300여개 브랜드가 입점했다. 국산 브랜드로는 ‘MCM’과 ‘후’, ‘숨’, ‘아이오페’, ‘메디힐’, ‘KT&G’, ‘정관장’ 등 대기업 및 중소기업 제품을 선보인다.

장선욱 롯데면세점 대표는 “최근 중국인 관광객 유치 최대 경쟁국으로 떠오른 일본의 도쿄 긴자점 오픈을 발판 삼아 글로벌 면세시장에서 롯데면세점의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해 ‘세계 1등 면세점’ 달성 시기를 앞당길 것”이라며 “특히 일본 내 면세점을 비롯한 해외 지점 확대를 통해 한국 상품을 널리 알리고 국산 중소기업의 동반 수출 효과를 극대화겠다”고 말했다.

정혜인 기자 hij@

뉴스웨이 정혜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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