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수주한 LNG선은 2016년 하반기와 2017년 하반기에 각각 인도되어 프랑스 토탈(Total)의 LNG 운송에 투입될 예정이다.
이 중 1척은 호주 이치스프로젝트에서 생산된 LNG를 한국으로 운송하게 된다.
삼성중공업은 지난 해 이 프로젝트에 투입될 초대형 해상 가스처리설비인 CPF를 약 27억 달러에 수주한 바 있다. 이치스 프로젝트로부터 생산 설비와 운송 선박을 모두 수주하게 된 셈이다.
나머지 1척은 미국에서 생산된 셰일가스를 한국에 들여오는 노선에 투입될 예정이다.
삼성중공업은 상선 시장 침체에도 불구하고, LNG-FSRU 1척과 LNG선 8척 등 올 들어서만 9척의 LNG 선박을 수주하는 데 성공했다.
이번 수주를 포함해 삼성중공업은 1996년 이후 전세계에서 발주된 LNG선 374척 가운데 108척을 수주해 시장점유율 29%로 세계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삼성중공업 관계자는 "올 해 전세계에서 발주된 LNG선박 12척 중 9척을 삼성중공업이 수주했다"면서 "LNG선과 대형선 위주의 선별 수주를 통해 상선 시장에서도 안정적인 일감을 확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윤경현 기자 squashkh@
뉴스웨이 윤경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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