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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진, 고객 편의위해 '배송기사 서비스 가이드북' 배포

한진, 고객 편의위해 '배송기사 서비스 가이드북' 배포

등록 2013.03.12 08:25

윤경현

  기자

한진, 고객 편의위해 '배송기사 서비스 가이드북' 배포 기사의 사진

고객 만족도 향상과 격이 다른 서비스를 위한 한진은 노력이 또 하나의 결실로 나타났다.

최고의 물류기업을 추구하는 한진은 택배물류에 대한 서비스 품질 개선을 위해 ‘배송기사 서비스 가이드북’을 배포했다고 12일 밝혔다.

현재 택배시장은 다양한 통로가 많아져 매년 약 10%이상 물량이 증가세로 나타남과 동시에 서비스 수준 향상도 필수적인 상황이다.

이를 위해 한진은 택배 고객접점 기본 서비스 향상을 위해 고객 응대요령 및 업무지침 등의 내용으로 구성된 ‘배송기사 서비스 가이드북’을 도입했다.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배송기사에게 배포될 가이드북에는 용모와 복장 및 차량 관리방법과 같은 기본적인 사항은 물론, 고객 방문 또는 부재시 행동요령과 같은 구체적인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또 택배 상품별 접수지침 및 업무 제휴상품 등의 내용도 배송기사가 현장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해 안내가 가능해져 고객편의성도 한층 업그레이드 될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고객서비스센터의 업무능력 향상을 위해 ‘URL자동전송 서비스’도 신규 도입했다. ‘URL 자동전송 서비스’는 통화량 급증으로 인한 전화 미연결 고객에게 URL을 자동 전송하여 모바일 응대로 전환하는 방식이다.

고객이 자동 수신된 URL에 접속하면 고객서비스센터의 상담원과 1대 1 문자 상담이 가능하다.

한진 관계자는 “고객의 정성까지 배송한다는 마인드로 현장 직원들의 철저한 실행력과 고객지행의 서비스 정신을 극대화할 방침”이라며 “다양한 서비스 개선 활동에 총력을 다해 고품격 택배서비스를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윤경현 기자 squashkh@

뉴스웨이 윤경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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