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 회장은 “금융기관도 앞으로 빅테크(대형 정보통신기업)와 치열한 경쟁이 불가피하다”면서 “고객 일상에 금융의 서비스를 녹여낼 수 있는 플랫폼이 돼야 고객의 선택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고객은 정작 필요하지도 않은 서비스를 단지 우리 만족을 위해, 신기술이라고 해서 추진하려는 경우가 종종 있다”며 “모든 사업을 철저히 고객 관점에서 바라보고 판단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그는 현재 금융회사 관점으로 만들어진 각 계열사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을 재점검해 농협금융 계열사를 아우르는 통합플랫폼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손 회장은 농협 유통사업 등 내부조직뿐 아니라 외부 빅테크·핀테크와도 사업 제휴를 확대하고 협력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손 회장은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올(All) 디지털’을 구현하는 것이 농협금융의 디지털 사업 목표”라며 “DT 추진 속도와 고객의 이용 편의성, 사업 성과를 2배로 높이는 ‘2× 스피드업’ 경영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웨이 주현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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