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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남도, 도지사품질인증 209개 품목 선정

전남도, 도지사품질인증 209개 품목 선정

등록 2021.01.13 11:49

노상래

  기자

3년간 상표 사용···엄격한 품질관리로 소비자 신뢰 확보

전라남도지사 품질인증 통합상표전라남도지사 품질인증 통합상표

전라남도가 지난해 하반기 도지사품질인증 통합상표심의회를 통해 62개 업체 209개 제품을 선정했다.

‘도지사 품질인증제’는 지역의 우수 농수특산물과 가공식품에 대해 엄격한 심사를 거쳐 도지사가 품질을 인증해주는 제도로, 소비자 신뢰 확보와 제품 경쟁력 강화에 목적을 두고 있다.

심의회 분야별 전문가들은 전남산 원료 사용여부와 안전성, 품질관리 능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했으며, 높은 점수를 받은 제품을 선정했다.

새롭게 우수성을 인증 받은 제품은 여수 돌산버섯영농조합법인의 노루궁뎅이버섯즙과 순천 쌍지뜰㈜의 감태영양누룽칩, 나주 두레박협동조합의 명인나주곰탕, 영광 성광굴비의 고추장굴비 등 209개 제품이다. 2023년 12월 말까지 통합 상표를 사용할 수 있다.

도지사품질인증 제품으로 선정되면 각 업체별로 디자인 개선 제작비 1천만 원과 식품 자가 품질검사비 225만 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또 남도장터에 우선 입점할 수 있는 혜택도 누릴 수 있다.

이와 함께 전남도는 도지사품질인증 제품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서울 용산역과 광주 유스퀘어에 LED 광고물을 설치, 홍보하고 있느 등 다양한 홍보매체를 활용해 인증제품의 우수성을 널리 알려 판로 확대를 유도하고 있다.

도지사품질인증 제품은 남도장터와 백화점, 대형마트, 홈쇼핑 입점 등을 통한 매출확대로 지역경제 활성화와 농어민 소득증대에 기여한 것은 물론 엄격한 품질관리로 도내 농수특산물에 대한 소비자의 신뢰가 높아진 것으로 평가 받고 있다.

실제로 2019년 인증 받은 무안의 ‘자람푸드농업회사법인’는 쿠팡과 네이버스토어에 입점해 양파즙, 비트즙 등을 판매한 결과 매출액이 2019년 58억 원에서 지난해 80억 원으로 증가하는 등 매출 신장세가 이어지고 있다.

한편, 지난 2003년 시행 이후 현재까지 총 397개 업체 1천 616개 품목이 도지사품질인증 통합 상표 사용허가를 받았다. 전체 품목은 전라남도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뉴스웨이 노상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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