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화가 잘되는 우유’는 우유 속 유당(락토스)을 제거해 일반 우유를 마시면 더부룩함과 복통, 설사 등의 증상을 보이는 ‘유당불내증’을 겪는 사람도 부담없이 마실 수 있는 락토프리 우유다.
이번 신제품은 총 3종으로 바나나와 초콜릿, 홍삼 등 다양한 맛으로 구성됐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 홍삼과 바나나, 초콜릿 3종은 맛과 영양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영양간식을 찾는 고객들과 더불어 기존에 소화가 잘되는 우유 오리지널과 저지방 2%로 구성된 백색우유 제품군에 아쉬움을 느낀 소비자들에게 적극 추천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국내 락토프리 우유의 시장규모는 연간 약 300억원 규모로, 3개년 기준 일반 흰 우유 시장의 평균 성장률이 1%인데 반해 48%를 기록해 성장 가능성이 매우 높은 시장으로 주목받고 있다. ‘소화가 잘되는 우유’는 국내 락토프리 우유 시장 1위 브랜드로써 점유율 78%를 차지하고 있다.
뉴스웨이 최홍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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