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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파스, 올해 4분기 미국시장에서 200만 달러 수출실적 달성

라파스, 올해 4분기 미국시장에서 200만 달러 수출실적 달성

등록 2019.12.06 12:37

김소윤

  기자

미국 내 특허 분쟁 우려에도 美 수출 활발

라파스, 올해 4분기 미국시장에서 200만 달러 수출실적 달성 기사의 사진

라파스는 6일 60만 달러 상당의 물량을 미국 수출물량을 출하 한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10월 프리먼뷰티(Freeman Beauty) ‘엠디프로 시리즈 4종’을 런칭 행사용으로 30만달러 상당의 제품을 공급에 이은 본 제품 물량이다.

라파스가 생산해 미국 월마트에 공급하는 프리먼 뷰티 제품의 이번 물량은 초기 주문수량이며, 2020년 1분기 추가 발주 수량에 대해 협의 중에 있다고 한다. 2분기부터는 월마트에 이어 미국 최대 드럭스토어 매장인 ‘CVSPharmacy’에 추가 입점 할 예정이다.

아울러 라파스가 공급하는 짓스티카(ZitSticka)의 여드름 케어 제품인 ‘Killa(킬라)’도 약 60만 달러 상당의 제품을 12월 중 출하할 예정이다.

짓스티카의 ‘Killa (킬라)’는 미국 온라인 채널에 이어‘ULTA Beauty(울타 뷰티)’에 2020년 2월 런칭이 확정되었다. ‘ULTABeauty(울타 뷰티)’는 매출규모가 50억 달러 (한화 5조원) 으로 미국 내 1,300여개 매장을 보유하고 있는 미국의 대표적인 화장품 유통 회사이다.

짓스티카의 ‘Killa (킬라)’는 2019년 미국 온라인 시장 런칭 이후 꾸준히 성장하여 11월 누적 매출이 120만 달러수준까지 올라갔다. 2020년부터는 기존 큐브(8패치입) 세트 외에 4패치입 신규 디자인의 제품이 ‘ULTA Beauty(울타 뷰티)’에 입점을 시작으로 부츠, 프리셀린, 얼반 아웃핏, 굽 등의 오프라인 매장에 순차적으로 입점하여 매출을 확대해 나갈 계획을 가지고 있다. 짓스티카는 2020년에 유통망 확장에 따른 증가된 주문 계획을 알려왔다.

라파스는 2019년 초에 닥터자르트 브랜드로 미국 세포라 매장에 입점을 한 바가 있다.

시장관계자들은 라파스제품이 미국 세포라 매장 입점 이후 월마트, 울타 뷰티에 공급되는 것은 본격적인 미국 매스 마켓(mass market) 진입을 의미 하는 것으로 라파스의 마이크로니들 더마코스메틱 제품의 매출 성장에 청신호가 켜진 것으로 보고 있다.

이와 같은 현재의 라파스 미국 수출 상황은, 지난 11월 26일 ‘테라젝아시아’ 관련 기사가 전한 미국내 특허분쟁 가능성이 라파스 제품에 대한 미국시장의 신뢰와 성장가능성 판단에 아무런 영향을 주고 있지 못하다는 것을 보여 준다.

정도현 대표이사는 “용해성 마이크로니들 기술 경쟁회사인 테라젝이 제기하는 특허분쟁은 이미 국내에서 특허소송을 통해 무효화 판정이 된 바 있어서 실효성이 없는 것으로 보고 있다. 테라젝의 이번 미국국제무역위원회(InternationalTrade Commission, ITC) 제소 신청은 타당성이 결여되어 조기에 종료될 가능성도 있으며 라파스의 미국사업에 아무런 영향이 없다고 보고 있다. 실제로 미국 시장 확대를 위한 파트너사와의 논의에 아무런 영향을 주고 있지 못하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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