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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금융, ‘기발한 광고’ 프로젝트로 스타트업 혁신 성장 지원 나서

신한금융, ‘기발한 광고’ 프로젝트로 스타트업 혁신 성장 지원 나서

등록 2019.12.04 15:28

한재희

  기자

사진=신한금융그룹 제공사진=신한금융그룹 제공

신한금융그룹은 4일 그룹의 새로운 광고 캠페인인 ‘기발한 광고’ 프로젝트에 선정된 스타트업 기업들의 홍보 광고를 유튜브와 주요 일간지를 통해 시작했다.

‘기발한 광고’ 프로젝트는 ‘대한민국 스타트업의 기회를 발견하는 광고’의 준말로 대한민국 혁신성장에 앞장서고 있는 국내 스타트업 기업들의 제품과 서비스를 홍보할 수 있도록 신한금융그룹의 광고 시간을 빌려주는 프로젝트이다.

신한퓨처스랩 간담회 ‘Uni Talk’, ‘스타트업 채용박람회’ 등 여러 현장에서 스타트업 대표들의 고충을 들은 조용병 신한금융 회장이 직접 아이디어를 내 스타트업에게 보다 실질적인 혜택과 기회를 주는 이 프로젝트가 기획됐다.

신한금융은 지난 10월 16일부터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해 스타트업들의 광고를 응모 받았으며 약 한 달간 홈페이지 방문수 20만명, 총 250개가 넘는 응모작이 몰렸다. 혁신성과 참신성을 기준으로 영상 부문 6개사, 인쇄 부문 6개사가 최종 선정됐다.

선정된 작품은 이날 부터 한 달간 영상 부문은 유튜브, 인쇄 부문은 주요 일간지를 포함한 인쇄 매체를 통해 광고가 게재된다.

한편 신한금융이 공개한 ‘기발한 광고’ 프로젝트는 올해 신한금융이 그룹 내 브랜드전략본부를 신설하고 그룹 차원에서 새로운 방식의 브랜드 마케팅을 강화한 결과물이다. 기존의 정보 전달성 광고가 아닌 고객 참여형, 행동형 컨텐츠를 통해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경계를 넘는 캠페인을 펼치며 쌍방향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뉴스웨이 한재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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