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8일 목요일

  • 서울 10℃

  • 인천 11℃

  • 백령 7℃

  • 춘천 9℃

  • 강릉 10℃

  • 청주 10℃

  • 수원 10℃

  • 안동 8℃

  • 울릉도 10℃

  • 독도 10℃

  • 대전 10℃

  • 전주 10℃

  • 광주 11℃

  • 목포 11℃

  • 여수 12℃

  • 대구 10℃

  • 울산 13℃

  • 창원 12℃

  • 부산 12℃

  • 제주 12℃

카카오, 플랫폼·콘텐츠 고른 성장에 2분기 ‘호실적’

카카오, 플랫폼·콘텐츠 고른 성장에 2분기 ‘호실적’

등록 2019.08.08 08:18

이어진

  기자

2Q 연결 영업익 405억원···전년比 46.6%↑플랫폼 30%, 콘텐츠 20%↑···전분야 성장

사진=카카오 제공.사진=카카오 제공.

카카오가 올해 2분기 플랫폼, 콘텐츠 고른 성장에 힘입어 호실적을 기록했다. 전년대비 매출은 24.5%, 영업이익은 46.6% 급증했다. 카카오톡 중심의 수익 확대, 그간 투자를 진행한 신규사업 매출 증가세 가속화 등의 영향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카카오는 올해 2분기 연결기준 매출 7330억원, 영업이익 405억원의 실적을 올렸다고 8일 공시했다. 전년대비 매출은 24.5%, 영업이익은 46.6% 급증했다.

카카오의 사업 부문별 매출을 살펴보면 플랫폼 매출은 전년대비 30% 증가한 3268억원을 기록했다. 카카오톡과 연계된 톡비즈 매출은 카카오톡 내 광고 인벤토리 확대, 메시지 광고 성장에 따라 전년대비 42% 증가한 1389억원을 기록했다.

포털비즈 매출은 모바일 광고 매출 호조, 신규 광고 플랫폼인 모먼트 적용에 따라 1369억원을 기록, 전년대비 7% 증가했다. 신사업 매출은 카카오T 대리 매출 증가와페이의 온오프라인 결제 매출 성장으로 전년대비 103% 증가하며 510억원을 달성했다.

콘텐츠 부문 매출 역시 전년대비 20% 급증한 4062억원을 기록했다. 게임부문의 매출은 전년대비 12% 감소한 984억원을 기록했다. 회사 측은 “지난해 2분기 상용화한 배틀그라운드 매출 기저효과에 따른 실적 감소”라고 설명했다.

뮤직 콘텐츠 매출은 전년대비 11% 증가한 1446억원을 기록했다. 유료 콘텐츠 매출 역시 카카오페이지, 글로벌 사업 거래액 증가에 따라 전년대비 60% 증가한 815억원을 달성했다.

지적재산권(IP) 비즈니스 및 기타 매출은 카카오IX 온라인 매출 성장, 카카오M의 신규 자회사 연결 편입 효과에 전년대비 82% 증가한 817억원을 기록했다.

카카오 측은 “카카오톡 중심의 수익 확대 뿐 아니라 그간 투자해온 신규 사업 매출 증가세가 가속화되고 비용이 효율화되면서 카카오의 전 사업구조가 이익을 개선시킬 수 있는 선순환 사이클로 들어섰다”고 설명했다.

뉴스웨이 이어진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