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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불인견, 정치권 ‘참사 마케팅’

[기자수첩]목불인견, 정치권 ‘참사 마케팅’

등록 2018.01.29 12:20

수정 2018.01.29 16:58

임대현

  기자

목불인견, 정치권 ‘참사 마케팅’ 기사의 사진

정치권에서는 국내에 참사가 발생하는 이를 마케팅 수단으로 활용하는 경우가 많다. 각 당 대표가 현장을 방문하는 모습이 자주 보인다. 이들은 현장에 나타나 특별한 도움도 되지 않으면서 상대 진영을 비방하거나 자신을 홍보하는 행위에 집중한다.

이러한 ‘참사 마케팅’은 지난 26일 발생한 경남 밀양 세종병원 화재에서도 볼 수 있었다. 이날 유승민 바른정당 대표는 가장 먼저 현장을 방문하기도 했다. 현장이 채 수습이 되기 전에 방문해 소방관들의 사고수습을 방해했다는 지적도 나온다.

곧바로 방문한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문재인 대통령이 사과하고 청와대 내각이 총사퇴해야 한다”며 “국민의 생명을 지키지 못하면 정부가 아니다”라고 지적했다.

김 원내대표의 발언을 지켜본 한 시민은 “불난 집에 와서 적폐청산 이야기를 하고 있다”라며 “정치하러 왔냐”고 목소리를 높였다.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현장을 방문해 “직전 이곳(경남) 행정의 최고책임자가 누구였는지 봐야할 것”이라며 경남지사였던 홍준표 한국당 대표를 저격하는 발언을 하기도 했다.

홍 대표가 현장에 방문했을 때는 한 유가족이 “소방법을 반대한 사람이 여길 왜 오는가”라고 항의하는 장면이 일어나기도 했다.

정치인들이 이처럼 참사 현장에 나타나 정치적 발언을 하는 것은 시민들 입장에서도 못 볼꼴이다. 이들은 현장에 나타날 것이 아니라 국회에서 참사를 예방할 수 있는 법안을 만드는 데 집중해야 할 당사자들이다.

국회에는 참사를 방지할 수 있는 법안들이 수두룩하다. 하지만 국회의원들이 손을 놓고 있어 법안들이 잠자고 있다. 정치권은 사고 현장을 방문해 마케팅을 하는 구태정치는 이제 그만하고,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국회에서 일을 할 때이다.

뉴스웨이 임대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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