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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 테슬라와 국내 전기차 시장 공략

신세계, 테슬라와 국내 전기차 시장 공략

등록 2016.09.01 11:00

정혜인

  기자

하반기 스타필드 하남에 테슬라 매장 첫선백화점, 이마트 등 그룹 유통채널에 충전소 구축

사진=신세계 제공사진=신세계 제공

신세계그룹이 미국 전기자동차 업체 테슬라와 손 잡고 국내 전기차 시장 공략에 나선다.

신세계백화점은 신세계 점포 내에 테슬라 매장을 열고 향후 테슬라의 국내 유통과 관련해 서로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협력 관계를 통해 신세계는 테슬라의 전기차 자동차 국내 매장을, 테슬라는 신세계그룹 내 다양한 유통시설 내 충전 인프라를 얻게 된다.

우선 신세계는 올 하반기 스타필드 하남에 국내 최초로 64평 규모의 테슬라 리테일 스토어를 선보인다.

이와 함께 신세계는 내년 상반기까지 총 25곳의 테슬라 고객들을 위한 ‘데스티네이션 충전 인프라’를 백화점, 이마트, 프리미엄아울렛, 조선호텔, 스타벅스 등 신세계 그룹 내 다양한 유통채널에 구축할 예정이다.

‘데스티네이션 충전 인프라’란 테슬라 고객들이 쇼핑, 식사를 하거나 호텔 숙박 시 차를 충전할 수 있는 테슬라 고객 전용 충전소다.

테슬라는 향후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또는 2017년과 2018년에 추가로 개점할 신세계 점포 등에 추가로 매장을 내는 것도 검토하고 있다.

테슬라는 우선 고급 세단 ‘모델 S’를 앞세워 한국 시장에 진출하고, 2017년에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모델 X’를 선보일 예정이다.

장재영 신세계백화점 사장은 “이번 테슬라와의 협약으로 신세계 고객들에게 또 하나의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콘텐츠 혁신을 통해 고객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하는 트렌드 리딩 기업의 자리를 굳건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혜인 기자 hij@

뉴스웨이 정혜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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