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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은행, 지역 소상공인에 ‘힘’ 보탠다···O2O마케팅 무상 지원

부산은행, 지역 소상공인에 ‘힘’ 보탠다···O2O마케팅 무상 지원

등록 2016.03.08 17:52

이경남

  기자

비콘+생활정보+금융상품 안내 까지 6월부터 시행

부산은행은 8일 지역 소상공인의 마케팅 경쟁력 향상과 매출증대를 위한 ‘소상공인 O2O마케팅 무상지원 서비스’를 6월부터 본격 시행한다고 밝혔다.

O2O마케팅은 스마트폰 앱을 통해 고객이 위치를 파악, 관련 서비스가 제공되는 특정지역에 고객이 들어갈 경우 실시간으로 메시지를 보내는 온-오프라인 연계형 마케팅이다.

부산은행은 오는 6월까지 관련 시스템 구축을 마무리하고 해운대 센텀시티 내 500여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시범 운영에 들어간다는 계획이다. 이후 부산의 거점 상업 지역을 대상으로 점차 범위를 늘려나가기로 했다.

우선 부산은행은 O2O마케팅 운영지역에서 지역 소상공인들을 위한 홍보·마케팅 채널을 무상 제공하기로 했다. 부산지방기상청에서 추진중인 비콘기반 ‘기상 융·복합서비스’와 연계를 통해 침수예측, 열환경 예측, 생활보건 서비스 등 실생활 편의 서비스도 제공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부산은행 금융상품과 입출금 알림 서비스를 추가하는 등 금융 관련 정보도 제공키로 했다.

부산은행측은 지역소상공인에 힘을 보탬과 동시에 부산은행의 금융 서비스를 동시에 알릴 수 있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경남 기자 secrey978@

뉴스웨이 이경남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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