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5일 목요일

  • 서울 10℃

  • 인천 11℃

  • 백령 10℃

  • 춘천 12℃

  • 강릉 16℃

  • 청주 11℃

  • 수원 10℃

  • 안동 11℃

  • 울릉도 15℃

  • 독도 15℃

  • 대전 11℃

  • 전주 12℃

  • 광주 11℃

  • 목포 12℃

  • 여수 13℃

  • 대구 13℃

  • 울산 15℃

  • 창원 14℃

  • 부산 14℃

  • 제주 15℃

롯데건설, 17년만에 ‘롯데캐슬’ 브랜드로고 교체

롯데건설, 17년만에 ‘롯데캐슬’ 브랜드로고 교체

등록 2016.02.15 09:01

서승범

  기자

롯데캐슬 새로운 BI.롯데캐슬 새로운 BI.


롯데건설은 1999년 ‘롯데캐슬’이라는 아파트 브랜드를 내놓은 이후 17년만에 브랜드로고(BI)와 디자인을 교체했다고 15일 밝혔다.

변경된 BI의 특징은 독수리가 날아오르는 모습을 강조했으며, 이를 통해 롯데캐슬을 주거공간이란 단순한 틀에서 벗어나 품격 있는 삶의 공간으로 성장시키겠다는 목표를 담고 있다.

또 독수리를 감싸고 있던 방패를 가슴으로 옮겨 주거브랜드로서 보호와 안전의 의미를 강화했다.

전 범위에 걸쳐서 적용될 새로운 디자인의 컨셉은 간결함과 실용성을 강조했다. 픽토그램 같은 작은 요소까지 통합 개발하는 등 아파트 외관, 단지 출입구, 펜스, 조경, 공용시설, 시설물 안내 표지판 등 전반에 걸쳐 일관된 디자인을 적용했다.

롯데캐슬 서체도 클래식 건축양식을 모티브로 새롭게 개발했다. 보색대비를 활용한 새로운 브랜드 컬러와 색상체계도 정립, 아파트 외관부터 사인물까지 전체적인 색상에도 젊은 감각을 더했다.

독수리와 함께 롯데캐슬의 브랜드를 대표했던 문주도 확 바뀐다. 기존 성 입구 형태의 캐슬게이트는 과감히 버리고, 브랜드 컬러를 바탕으로 사선과 야간 조명을 활용해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새롭게 바뀐 롯데캐슬은 좀 더 젊은 브랜드로서 변화를 원하는 고객의 소리에 귀 기울여 탄생하게 된 것”이라며 "모든 제품에 혼을 담자는 올 해 슬로건처럼 새 BI와 디자인을 통해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롯데캐슬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새로운 BI 및 디자인은 지난 1월 분양한 ‘원주롯데캐슬 더 퍼스트 2차’를 시작으로 새로 분양하는 모든 단지에 적용된다.

※픽토그램: 사물, 시설 등을 대중들이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나타낸 일종의 그림문자

서승범 기자 seo6100@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