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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합 금융민원센터 선보인다···인력 대폭 충원

[금감원 조직개편]통합 금융민원센터 선보인다···인력 대폭 충원

등록 2016.02.02 15:34

이경남

  기자

금융민원실·금융민원조정실 결합충원인력, 금융사 경력직으로 채용

금융감독원의 금융민원실과 금융민원조정실이 금융민원센터로 통합·개편된다. 금융소비자 보호 권익을 강화를 위해서다. 인력도 대폭 보강한다.

금감원은 2일 이같은 내용이 담긴 조직개편 방안을 발표했다.

이날 방안을 발표한 서태종 금감원 수석부원장은 “현재 증가하는 금융민원을 신속처리할 수 있도록 기존 금융민원실과 금융민원조정실을 통합해 ‘금융민원센터’로 확대 개편한다”고 설명했다.

특히 서 수석부원장에 따르면 개편되는 금융민원 센터 인력이 대폭 보강, 현재 39명에서 79명가량으로 늘 예정이다.

서 수석부원장은 인원 충원 방안에 대해 “현실적으로 금융민원센터에 민원처리 업무는 신참직원들이 처리하는 것보다는 관련 업무를 처리한 적이 있는 베테랑 직원들을 배치하는 것이 효율적이고 민원인들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도 바람직하다”며 “금융민원센터에는 앞으로 금융회사에서 다년간 경험이 있는 인력(경력직)들을 대거 충원할 생각이다”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금감원은 금융민원센터 추가 인력을 단계적으로 확충할 계획이며, 금융민원센터에 접수되는 민원증가 추이 등을 고려해 인력의 추가 증원 등을 고려한다는 방침이다.

이경남 기자 secrey978@

뉴스웨이 이경남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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