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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드럼세탁기, 9년 연속 美 시장 점유율 1위

LG전자 드럼세탁기, 9년 연속 美 시장 점유율 1위

등록 2016.01.22 18:02

정백현

  기자

미국 시장조사기관 스티븐슨 컴퍼니가 발표한 현지 드럼세탁기 시장 점유율 조사 결과 LG전자가 2007년 이후 9년째 1위를 고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은 미국의 한 가전매장에서 점원이 고객에게 LG 트윈워시 세탁기를 설명하는 장면. 사진=LG전자 제공미국 시장조사기관 스티븐슨 컴퍼니가 발표한 현지 드럼세탁기 시장 점유율 조사 결과 LG전자가 2007년 이후 9년째 1위를 고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은 미국의 한 가전매장에서 점원이 고객에게 LG 트윈워시 세탁기를 설명하는 장면. 사진=LG전자 제공

LG전자의 드럼세탁기가 미국 시장에서 9년 연속으로 1위 자리를 지켰다.

LG전자는 미국 시장조사기관 스티븐슨 컴퍼니가 발표한 현지 드럼세탁기 시장 점유율 조사 결과 LG전자가 2007년 이후 9년째 1위를 고수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22일 밝혔다.

LG전자는 지난해 미국 시장에서 25.1%의 점유율을 기록해 3년 연속 점유율 25%를 넘어섰다. 특히 900달러 이상의 프리미엄 제품군에서도 선두자리를 지켰다.

LG 드럼세탁기는 차별화된 기술 혁신으로 미국의 세탁 문화를 혁명하며 독보적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LG전자는 미국 진출 첫 해인 지난 2003년 DD(다이렉트 드라이브)모터를 기반으로 내구성이 뛰어나고 진동을 줄인 대용량 드럼세탁기를 선보이며 미국 세탁기 시장의 주류를 세탁봉 방식의 전자동 세탁기에서 드럼세탁기로 바꿔 놓았다.

이후 LG전자는 2006년 업계 최초로 스팀세탁기를 출시해 시장에 큰 반향을 일으키며 2007년에 미국 드럼세탁기 점유율 순위를 단숨에 4위에서 1위로 끌어올렸다.

LG전자는 2009년 손빨래 동작을 구현한 ‘6모션’ 세탁기, 2012년 강력한 물줄기를 세탁물에 직접 분사해 세탁시간을 크게 줄인 ‘터보워시’ 세탁기 등을 차례로 출시하며 북미 시장의 세탁 트렌드를 이끌어 왔다.

특히 세계 최초로 드럼세탁기 아래에 통돌이 세탁기를 결합한 트윈워시는 미국 유통업체들로부터 뜨거운 러브콜을 받고 있다.

트윈워시는 지난해 말부터 베스트바이, 홈디포, 로우스 등 미국 주요 유통업체에 선보였다. 현재 트윈워시는 900달러 이상의 기존 프리미엄급 세탁기가 팔리는 매장보다 2배 이상 많은 매장에서 팔리고 있다.

LG전자는 올해 초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16’에서 트윈워시 기반에 고효율, 저소음을 구현하는 ‘센텀 시스템’을 더한 초프리미엄 LG 시그니처 세탁기를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LG전자는 LG 시그니처 세탁기와 트윈워시를 앞세워 미국 프리미엄 세탁기 시장에서 주도권을 더욱 공고히 한다는 계획이다.

미국 내 유력 매거진도 LG 드럼세탁기의 혁신성과 뛰어난 품질에 찬사를 보내고 있다. 지난해 11월 리뷰 전문 매체인 ‘리뷰드닷컴’은 LG 드럼세탁기를 ‘최고 세탁기’(모델명 WM8000HVA)와 ‘최고 가치의 드럼세탁기’(모델명 WM3575CV)로 선정한 바 있다.

조성진 LG전자 H&A사업본부장 겸 사장은 “가전 시장 최대 격전지인 미국 시장에서 프리미엄 제품을 앞세워 1위 자리를 지켜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정백현 기자 andrew.j@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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