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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장동현 사장 “유료방송 1위 관심 없다”

SKT 장동현 사장 “유료방송 1위 관심 없다”

등록 2015.12.08 09:00

이어진

  기자

CJ 요구조건 타당해 순조롭게 협상 진행, SKT는 가입자 관리가 장점

SK텔레콤 장동현 사장. 사진=SK텔레콤 제공.SK텔레콤 장동현 사장. 사진=SK텔레콤 제공.

SK텔레콤 장동현 사장이 CJ헬로비전 인수합병과 관련 무선 지배력이 유선 시장으로 전이될 수 있다는 경쟁사들의 우려에 대해 강점이 서로 다른 기업들이라며 이를 일축했다. 빠른 시간에 인수합병을 진행한 것에 대해서는 CJ의 요구조건이 타당한 수준이어서 협상이 빨리 진행됐다고도 설명했다.

SK텔레콤 장동현 사장은 7일 서울 JW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된 기자단 송년 행사에 참석해 CJ헬로비전 인수합병과 관련 속내를 털어놨다.

장 사장은 무선 지배력을 유선으로 전이시킬 수 있다는 경쟁사들의 우려에 대해서 서로의 강점이 다른 만큼 잘할 수 있는 부분에 주력하면 새로운 가능성이 있을 것이라고 일축했다.

장 사장은 “유료방송 1위에 전혀 관심 없다. 예를 들면 SK텔레콤은 유선분야에서 KT를 절대 못 이긴다. KT의 인프라가 얼마나 가치 있나”라고 반문하며 “SK텔레콤이 지금 만들겠다고 하면 만들 수가 없다. 강점이 서로 다르다. 서로 잘하는 것을 더 잘하도록 노력하면 새로운 가능성이 있다고 본다”고 밝혔다.

또 장 사장은 CJ의 콘텐츠, SK텔레콤의 가입자 관리를 장점으로 내세우며 다른 기업들과도 논의를 진행했지만, CJ의 요구조건이 가장 타당한 수준이어서 협상이 빨리 진행됐다고 설명했다.

장 사장은 “사고 팔고하는 이야기를 구체적으로 진행한 것은 얼마 안 되지만 CJ와 대화한지는 굉장히 오래됐다. CJ는 콘텐츠를 잘한다. 우리는 플랫폼이나 가입자 관리를 잘하는게 강점”이라며 “다른 그룹하고도 다 이야기 하는데 CJ하고는 아주 빠르게 진행됐다. 요구하는 조건이 타당한 수준이어서 협상을 많이 할 필요가 없었다”고 밝혔다.

장 사장은 미디어 플랫폼 사업자가 맡아야 할 부분으로 가입자 관리를 들며 CJ E&M 등 콘텐츠 사업자들과 소비자들 사이의 가교 역할을 내세웠다.

장 사장은 “SK텔레콤이 미디어 플랫폼을 한다고 하면 가입자 관리다. 가입자 관리와 이들이 잘 쓰는 콘텐츠를 잘 전달해주는 역할이다. 좋은 콘텐츠를 공급하는 것이 우리 역할이니 투자가 필요하면 투자도 해야 한다”며 “콘텐츠를 본업으로 하는 방송사나 CJ E&M이 잘되도록 SK텔레콤이 어떻게 협조할 수 있을까가 관심이다. 가입자들이 밸류를 얻으려면 콘텐츠가 좋아야 한다. 콘텐츠를 잘 만드는 것을 도와주는 일이 플랫폼 사업자의 역할”이라고 밝혔다.

이어진 기자 lej@

뉴스웨이 이어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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