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션의 2분기 매출은 지난해보다 12% 증가했으나 영업이익과 지배주주 순이익은 각각 4%, 16% 감소했다.
한익희 SK증권 연구원은 “상반기 전체적으로는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29%, 11% 확대됐다”면서 “지배주주순이익은 8% 감소해 현재 의미있는 컨센서스가 존재하지 않아 시장 예상치와는 비교하기 어렵다”고 설명했다.
이어 “본사 매출총이익이 메르스 확산에 따른 소비 및 광고경기의 부진과 지난해 월드컵의 역기저 효과로 10% 감소했다”며 “미국법인인 IWA의 연결실적 편입 효과와 멕시코 법인의 운영 정상화에 해외 부문의 매출총이익이 지난해보다 66% 확대됐다”고 덧붙였다.
최은화 기자 akacia41@
뉴스웨이 최은화 기자
akacia41@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