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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G손보, 조직개편 실시···리스크관리·고객정보 보호 강화

LIG손보, 조직개편 실시···리스크관리·고객정보 보호 강화

등록 2014.12.29 14:25

이나영

  기자

LIG손해보험은 29일 안정적인 리스크 관리, 고객정보 보호 강화 등을 목표로 한 2015년 조직개편을 단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LIG손보의 조직개편은 안정적인 리스크 관리와 손익 중심의 책임경영 강화에 초점이 맞춰졌다.

날로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전사 리스크 관리를 위해 CEO 직속의 담당임원 조직으로 ‘리스크관리 최고책임자(CRO)’를 신설하고, 리스크관리팀과 자산운용심사파트를 산하로 이관시키기로 했다.

또 고객정보 보호 업무의 독립성 확보와 전문성 강화를 위해 ‘정보관리 최고책임자(CIO)’가 겸직하고 있던 ‘정보보호 최고책임자(CISO)’을 분리 신설해 경영관리총괄 산하로 편제시켰다.

조직의 효율성과 안정성을 높이기 위한 통폐합도 이뤄졌다.

보험상품과 서비스 간 상호 라인업 구축을 통해 손익 중심의 책임경영을 강화하고자 기존 고객상품총괄과 보상총괄을 통합시킨 ‘상품보상총괄’을 신설하기로 했다.

이로써 기존 경영관리총괄, 법인영업총괄, 개인영업총괄과 더불어 기존 5총괄 체계에서 4총괄 체계로 개편된다.

이 외에도 법인영업총괄 산하 기업보험본부를 법인영업3본부로 명칭을 변경하고, 자산규모 확대에 따라 기존 채권운용팀을 국내채권운용팀과 해외채권운용팀으로 분리하기로 했다.

이나영 기자 lny@

뉴스웨이 이나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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