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5일 목요일

  • 서울 20℃

  • 인천 19℃

  • 백령 13℃

  • 춘천 22℃

  • 강릉 26℃

  • 청주 21℃

  • 수원 19℃

  • 안동 23℃

  • 울릉도 17℃

  • 독도 17℃

  • 대전 22℃

  • 전주 22℃

  • 광주 25℃

  • 목포 20℃

  • 여수 21℃

  • 대구 26℃

  • 울산 22℃

  • 창원 26℃

  • 부산 23℃

  • 제주 19℃

교보생명, ‘대한민국 소셜미디어 대상’ 수상

교보생명, ‘대한민국 소셜미디어 대상’ 수상

등록 2014.11.26 13:58

이나영

  기자

교보생명은 26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7회 대한민국 소셜미디어 대상’ 시상식에서 소셜미디어 부문 ‘기업 종합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 상은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SNS를 기반으로 고객과 소통을 잘 하는 신뢰받는 기업과 공공기관에 주는 상으로, 인터넷산업 내 최고 권위의 상으로 꼽힌다.

교보생명은 기업 종합대상을 수상함으로써 그 동안의 고객소통 노력을 높이 평가 받았다.

5000여명의 고객패널과 전문위원으로 구성된 심사단은 고객참여성, 관계지향성, 정보활용성 등 ‘고객소통경쟁력’ 12개 항목을 평가해 우수기업을 선정했다.

263개 기업과 169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한 이번 평가에서 교보생명은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등 소셜미디어 전 부문에서 타 기업보다 우수한 소통경쟁력을 갖춘 것으로 조사됐다.

특히 새롭고 창의적인 시도로 고객 소통에 앞장선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교보생명은 지난해 국내 최초로 SNS드라마를 선보인 데 이어 올해 두 번째 SNS드라마인 ‘아빠의 노트’를 통해 ‘가족사랑’이라는 보험 본연의 가치를 자연스럽게 전달했다.

이 드라마는 300만 건이 넘는 조회수를 기록하며 큰 인기를 모으기도 했다.

또한 금융업계 최초로 ‘카카오스토리’ 채널을 오픈해 새로운 소셜마케팅을 시도한 점도 눈길을 끈다.

지금까지 4만 명 이상이 팔로우하며 회사-재무설계사-고객이 함께 커뮤니케이션하는 보험업계의 대표적인 소통창구로 사랑 받고 있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다양한 소셜미디어를 통해 고객들과 소통하고 공감하려는 노력을 인정 받은 것”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콘텐츠를 활용해 고객들과 양방향으로 소통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이나영 기자 lny@

뉴스웨이 이나영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