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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해 앞두고 ‘저금통·가계부’ 판매 급증

새해 앞두고 ‘저금통·가계부’ 판매 급증

등록 2013.12.23 08:31

김보라

  기자

새해 앞두고 ‘저금통·가계부’ 판매 급증 기사의 사진


새해 결심상품으로 저금통과 가계부 판매가 늘고 있다. 불황이 길어지면서 새해목표로 과소비를 줄이고 근검절약을 다짐하는 이들이 많아진 것으로 해석된다.

23일 G마켓에 따르면 최근 한 달(11/20~12/19)간 저금통 판매량을 조사한 결과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81%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일주일(12/13~19) 동안에는 전년 동기대비 5배(478%) 이상 급증했다.

가계부와 금전출납부도 최근 한 달 새 전년대비 30% 이상 증가했다. PC나 모바일을 가계부로 활용하면서 아날로그 가계부를 찾는 이들이 줄어 지난해에는 1% 증가하는데 그쳤지만, 올 들어서는 다시 증가폭이 커졌다.

‘공부’를 위한 결심상품들도 인기를 끌고 있다. 새해를 앞두고 다이어리 수요가 증가하는 가운데, 특히 올해는 공부에 대한 결심을 반영하는 스터디다이어리와 프랭클린 플래너 판매가 각각 전년대비 149%, 80%씩 크게 증가했다.

스터디다이어리는 공부를 계획적으로 하기 위한 제품으로 학생들뿐만 아니라 취업준비, 각종 자격증 및 시험공부를 하는 젊은 층 사이에서도 인기 끌고 있다.

임경진 G마켓 리빙레저실 팀장은 “해마다 이맘때면 새해결심 상품들의 판매 추이를 통해, 새해에는 어떤 목표가 인기인지 알 수 있다”며 “올 연말에는 저금통, 가계부 등 알뜰소비를 위한 아이템과 스터디다이어리 같은 공부를 위한 아이템이 인기가 좋다”고 말했다.


김보라 기자 kin337@

뉴스웨이 김보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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