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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마켓, ‘고객만족’ 기준 판매자등급제 도입···지원 및 혜택 강화

G마켓, ‘고객만족’ 기준 판매자등급제 도입···지원 및 혜택 강화

등록 2013.09.16 08:45

김보라

  기자

고객만족도 중심으로 판매자 등급제도 개편, 최우수 판매자 적극 지원

G마켓, ‘고객만족’ 기준 판매자등급제 도입···지원 및 혜택 강화 기사의 사진


G마켓은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한 새로운 판매자 등급제도를 도입하고, 고객만족도가 높은 우수 판매자를 적극 육성한다.

G마켓은 기존의 배송서비스등급과 응대서비스등급으로 나뉘어 있던 판매자 등급제도를 고객만족도를 반영한 ‘고객만족 우수 판매자’ 등급제도로 통합, 변경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고객만족 우수 판매자는 일정 규모 이상의 매출과 판매량을 충족한 판매자 중 배송 처리율, 게시판 응답률 등 고객만족도 지표를 종합적으로 고려해 선정한다.

배송 처리율과 게시판 응답률의 경우 각각 90% 이상 달성해야 최우수 판매자 등급인 ‘고객만족우수셀러’ 등급이 주어진다. G마켓의 모든 판매자가 대상이며 매월 4일 전월 실적을 토대로 평가한다.

고객만족 우수 판매자에게는 다양한 혜택도 제공된다. 상품 검색 결과, 상품 설명 등 고객들이 볼 수 있는 페이지에 ‘고객만족우수셀러’ 인증표시를 다양한 형태로 노출한다. 고객들에게 우수한 고객 서비스를 강조함으로써 매출 상승 등에 기여 할 수 있다.

또한 상품 검색 시 상단에 위치 할 수 있도록 상품전시점수에 가산점도 부여한다. 이밖에 신청자에 한해 매월 최대 2500명을 추첨해 G마켓 로고가 새겨진 포장재를 무상으로 제공한다.

정경열 G마켓 판매자지원팀장은 “우수 판매자에게 주어지는 혜택이 큰 만큼 판매자간 선의의 경쟁을 유도하여, 자연스럽게 고객만족도 향상으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만족도가 높은 판매자를 육성 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마켓을 운영하는 이베이코리아는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하고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는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지난 2010년 오픈마켓 최초로 획득하고 지난해 재인증 받는 등 고객만족도 우수 기업으로 평가 받고 있다.



김보라 기자 kin337@

뉴스웨이 김보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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