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 모바일상품권 8월 한달 판매량 전년대비 7배 이상 증가
스마트폰이 보편화 되면서 모바일상품권이 인기 선물로 각광받고 있다.
특히 추석을 앞두고 종이 상품권의 자리를 대신하며, 부담 없이 건네는 명절 선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G마켓은 8월 한 달(8/1~31)간 모바일상품권 판매량을 조사한 결과 전년동기에 비해 7배 이상(622%) 급증한 것으로 조사됐다고 4일 밝혔다. 이는 전월에 비해서는 45% 증가한 수치다.
반면 같은 기간 종이상품권은 전년대비 29%, 전월 대비 7% 증가하는데 그쳤다.
8월 한 달간 판매량을 보면 모바일상품권이 종이상품권의 10배를 넘어섰다. 지난해 같은 기간 약 2배에 불과했으나, 스마트폰의 성장에 따라 1년 새 모바일상품권의 수요가 폭발적으로 늘어난 것이다.
추석을 앞두고 모바일상품권의 판매 증가세는 더욱 두드러지고 있다. 최근 일주일(8/25~31)기준 전주대비 28% 증가하며 한 주 새 두 자리 수 이상 증가세를 보였다. 같은 기간 종이상품권은 9% 늘었다.
추석을 2주 앞둔 시점인 전년동기(2012/9/5~9/11)에 비해서는 무려 613% 증가했다. 반면 같은 기간에 종이상품권은 17% 줄었다.
종이 상품권에 비해 가격 부담이 적은데다 학생, 직장인, 주부 등 활용폭도 넓기 때문에 불황기 추석을 맞아 인기 선물로 떠오른 것으로 보인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박지영 G마켓 E쿠폰사업팀장은 “스마트폰 3000만 시대가 되면서 모바일상품권이 큰 인기를 얻고 있다”며 “온라인을 통해 간편하게 구입해 전달하기 쉬운데다, 종이 상품권에 비해 가격 부담이 적어 추석을 앞두고 젊은 고객층을 중심으로 이용자가 급증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김보라 기자 kin337@
뉴스웨이 김보라 기자
kin337@newswa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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