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30일 토요일

  • 서울 4℃

  • 인천 3℃

  • 백령 6℃

  • 춘천 5℃

  • 강릉 7℃

  • 청주 6℃

  • 수원 3℃

  • 안동 7℃

  • 울릉도 10℃

  • 독도 10℃

  • 대전 6℃

  • 전주 6℃

  • 광주 5℃

  • 목포 7℃

  • 여수 11℃

  • 대구 11℃

  • 울산 12℃

  • 창원 12℃

  • 부산 12℃

  • 제주 10℃

CJ그룹 계열사, 싸이 콘서트장서 ‘음식 한류’ 전파 나서

CJ그룹 계열사, 싸이 콘서트장서 ‘음식 한류’ 전파 나서

등록 2013.04.11 19:09

정백현

  기자

CJ그룹 계열사, 싸이 콘서트장서 ‘음식 한류’ 전파 나서 기사의 사진

CJ그룹 계열사들이 오는 13일 열리는 ‘국제가수’ 싸이의 콘서트를 맞아 ‘음식 한류’와 ‘문화 한류’ 전파에 나선다.

CJ제일제당과 CJ푸드빌은 오는 13일 오후 6시 30분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싸이 콘서트 ‘해프닝’에서 한국의 식문화를 즐길 수 있는 K-Food 페스티벌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CJ그룹은 글로벌 한류 브랜드의 상징인 싸이와 글로벌 식품 브랜드인 CJ의 시너지를 통해 한국의 문화를 세계로 알리고, 더 나아가 CJ의 글로벌 영향력을 확대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싸이 공연장에서 CJ제일제당은 4개, CJ푸드빌은 2개의 대표 브랜드 부스를 운영한다. 특히 CJ그룹 방송 계열사인 CJ E&M 방송 프로그램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보다 풍성한 볼거리까지 선사할 계획이다.

이날 행사장에서 CJ제일제당은 백설, 쁘띠첼, 팻다운, 컨디션 헛개수 등 4개 브랜드가 참여하고 CJ푸드빌은 비비고, 뚜레쥬르 등 2개 브랜드가 참여해 해당 제품을 선물로 증정한다.

CJ제일제당의 ‘백설’ 브랜드는 돌림판 뽑기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또 요리 서바이벌 프로그램인 올리브TV ‘마스터 셰프 코리아2’의 미니 스튜디오도 미리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디저트 브랜드 ‘쁘띠첼’은 훈남 모델들이 ‘쁘띠첼 바’에서 페이스북 좋아요 누르기와 젤리 탑 쌓기 이벤트를 통해 제품을 나눠준다.

다이어트 워터 ‘팻다운 아웃도어’는 댄스 서바이벌 프로그램인 엠넷 ‘댄싱9’과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체지방이 쌓이니 미치도록 흔들어봐’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울러 갈증해소 음료 ‘컨디션 헛개수’는 버튼을 누르면 선물이 나오는 ‘갈증해소 트럭’을 운영해 거리 샘플링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식 브랜드 ‘비비고’는 닮은꼴 스타와 함께하는 포토존, 비비고 매장 방문 스타 퍼즐 맞추기 등 다양한 게임과 함께 게임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비비고의 인기 메뉴 닭강정과 만두튀김 시식기회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뚜레쥬르도 국내산 유기농 우유로 반죽한 순우유빵을 선착순 2000명에게 증정하는가 하면, 순우유빵의 유기농 우유 함량을 맞추면 2만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을 제공한다. 또 콘서트 현장 사진을 본인 페이스북에 올리고 뚜레쥬르 페이스북을 태그하는 사람에게는 싸이의 새 앨범 CD를 증정하는 등 풍성한 행사를 진행한다.

CJ그룹 관계자는 “K-POP과 K-Food의 시너지 마케팅을 통해 글로벌 소비자들이 자연스럽게 한국의 식문화를 직접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을 마련했다”며 “향후 한식 글로벌 확대를 위한 차별화된 이벤트와 프로모션 등 문화마케팅을 이어가 대표 글로벌 식품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정백현 기자 andrew.j@
ad

댓글